센터 소개

HOME  >  센터소개

센터소개

「한국토지보상지원센터」에서는 토지보상에 대해 이렇게 처리해 드립니다.


국토교통부 부동산운영과장 및 중앙토지수용위원회 등에서 30년 이상 근무한 고위 공직자로서의 업무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토지보상 초기단계부터 개별부동산 마다 가지고 있는 다양한 특성을 파악하여 보상금 증액방안을 마련하여 보상협의, 수용재결, 이의재결, 세무회계업무 등 막힘없는 행정업무로 완벽한 정당보상을 받으실 수 있도록 조치해 드리고 있습니다.

▢ 대표 행정사 김 영 우(金 永 佑)


강원대학교 사회과학대학(부동산학 박사, 도시계획전공)

▢ 주요저서

- 부동산 생로병사 2016 부연사

- 도시계획이란 무엇인가? 2013 부연사

- 부동산개발법제 연구 2010 부연사


▢ 주요이력


- 부동산학박사(도시계획 전공)

- 전 국토교통부 부이사관(부동산운영과장, 도시정책과, 부동산평가과, 중앙토지수용위원회 등)

- 대한행정사협회 이사(토지보상법 교수)

-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부동산개발전문인력 교수

- 명지대학교 부동산대학원 겸임교수

- 한국 도로협회 상근부회장


▢ 인사말


소유하고 있는 토지가 보상대상지로 편입되었다는 소식을 접하는 순간 좋은 기분이 들지는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공익사업에 편입된 토지는 토지소유자의 자유의사에 의해 매매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사업시행자가 제시하는 가격에 매각을 해야 할 처지에

놓이기 때문일 것입니다.


한편으로는 보상대상지역에 편입된 이후에는 보상금을 얼마나 많이 받을 수 있을 것인지 또는 보상가격 산정은 적정한 것인지, 언제 어떻게 보상금을 받을

수 있을 것인지 등등 모든게 궁금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저희는 토지보상 단계별로 치밀한 준비로 토지소유자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만족도를 충족시켜 드리고자 합니다.


토지보상이 진행되기 전에는 보상대상 토지와 물건의 개별특성을 조사하여 감정평가에 대비하고, 보상금을 증액 받을 수 있는 각종 요소를 찾아볼 것입니다.

보상협의 진행시와 수용재결시에는 감정평가서를 정밀분석하고 토지소유자의 개별적인 사정 등을 종합정리하여 좋은 결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토지보상은 권리를 찾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토지소유자의 권리가 최대한 확보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가지고 권익확보의 최일선에 서고자 합니다.